오브스, 카이버 DMM에 상장

ORBS KOREA
5 min readJun 3, 2021

오브스가 카이버(Kyber)의 DMM에 상장 되었습니다!

이제 카이버의 다이나믹 마켓 메이커 (DMM)에서도 ORBS 토큰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는 최근, 오랜기간 기다려온 카이버 다이나믹 마켓메이커(Kyber Dynamic Market Maker) 일명DMM 프로토콜의 메인넷 베타 릴리스를 공개했으며, 이 프로토콜은 암호화폐에 더 큰 유연성과 아주 높은 자본 효율성을 가진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Kyber DMM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장점을 프로토콜에 구현하여 일반 AMM(Automated Market Maker) 보다 최대 100배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일반적인 AMM들과 비교하여 자본 효율성을 높게 증폭
  2. 높은 자본 효율성으로 슬리피지(거래 손실률)을 감소
  3. 시장 상황에 따라 수수료를 유동적으로 조정하여, 유동성 제공자의 수익을 최적화하고 비영구적 손실을 감소
  4. 제3자 또는 중앙 집중식 오라클에 대한 리스크가 없음
  5. 완전히 퍼미션리스(Permissionless)이며 누구나 자산을 입금하고 수수료수익을 획득가능하며, 사용자/DApp/aggregator 누구든 자산을 스왑하여 유동성 확보 가능

위의 모든 내용이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및 분석 & 트래커 페이지와 하나되어 Kyber DMM이 생태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DeFi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될 수 있도록합니다. 하단 영상을통해 Kyber DMM에 대한 더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오브스 풀에서 거래 및 유동성 추가

Kyber DMM에서 Orbs 거래는 아주 간단합니다. Orbs 토큰이 카이버 DMM의 기본 토큰 목록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토큰 선택 항목에서 Orbs 토큰을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누구나 새로운 오브스 풀을 생성하거나 유동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아주 직관적이며 어떤 제한 없이 누구나 진행 가능합니다.

한 가지 중요 사항은, 풀 내의 가상 균형을 결정하는 증폭 계수(amp)입니다. 증폭되지 않은 풀(amp = 1)은 무한대의 가격대를 포함하며, 더 높은 암페어 인자를 사용하면 자본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각 쌍은 여러 개의 풀을 가질 수 있으며, 각각 서로 다른 증폭 계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소개

카이버 네트워크는 DeFi 세계에서 지속 가능한 유동성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Kyber는 유동성 허브로서 다양한 프로토콜과 소스의 유동성을 연결하여 Dapps, Aggregator, DeFi 플랫폼과 일반 사용자 들에게 최고의 교환 비율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Kyber Network에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Dapps는 유동성 필요량에 따라다른 프로토콜과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는 카이버를 통해 즉각적인 토큰 스왑 서비스, ERC20 페이먼트 흐름, 금융 DApp 등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어디서나 토큰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카이버는 현재 100개 이상의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론칭 이후 50억 달러(5조5천억원) 이상의 거래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오브스 소개

오브스는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로, 대중화 애플리케이션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으며, 개발자에게 온라인IDE 및 친숙한 코딩언어, 성능, 비용, 보안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오브스 프로토콜은 PoS(Proof-of-Stake) 컨센서스를 사용하여 오픈 벨리데이터(검증자)들을 통한 탈중앙화 네트워크 입니다. 오브스 프로토콜은 ORBS 라는 자체적인 토큰으로 앱의 실행 및 관련 수수료의 결제를 진행하며 안전하고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선출된 검증자(가디언)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2017년에 창립되었으며, 이스라엘 텔아비브, 영국 런던, 싱가포르, 서울 및 일본 도쿄에서 30명 이상의 전담 인력에 의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2018년,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블록체인 쿨 벤더(Cool Vendor in Blockchain Technology)에 선정되었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오브스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ORBS와 소통해보세요!

--

--

ORBS KOREA

ORBS는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로 대중화 앱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ORBS 프로토콜은 Orbs라는 자체적인 토큰으로 앱의 실행 및 수수료 결제를 진행하며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선출된 검증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http://bit.ly/2SmyE9L(비번 or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