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스, 솔라나(Solana)와 연동

ORBS KOREA
6 min readSep 9, 2021

드디어 솔라나(Solana)와도 연동합니다!
오브스의 다음 연동 체인은 솔라나가 될 예정입니다

이더리움(Ehtereum), BSC, 폴리곤(Polygon)에 이어 오브스가 연동하는 네번째 메이저 블록체인 인프라는 솔라나(Solana)가 될 예정입니다.

오브스가 디파이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기에, 시장의 주요 메이저 블록체인과의 연동은 필수적인 요소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레이어 1 (Layer-1) 암호화폐 프로젝트와의 연동 현황, 그리고 왜 솔라나(Solana)가 다음주자로 적합한지에 대해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저희 팀은 이미 Orbs 로드맵의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곧 더 많은 소식들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레이어 -1 전쟁!

얼마 전,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은, 암호화폐 확장성과 실사용에 대한 혁신이원 레이어-2 (Layer-2) 프로젝트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볼 수 있듯이, 레이어-1(Layer-1) 블록 체인 인프라 프로젝트들이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카르다노가 오랜 개발을 마치고 스마트컨트렉트를 구현했고, 아발란체(Avalanche)는 1억 8천만 달러(2천억원) 규모의 대형 보조금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등 주요 레이어-1 프로젝트들의 뉴스가 연이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가총액 기준 Top 20위 안에 가장 많은 프로젝트들은 레이어-1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Ethereum)이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카르다노(ADA), 솔라나(Solana), 폴카닷(Polkadot),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lanche), 테라(Terra)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최근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레이어-1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 중이며, 암호화폐 업계의 멀티 체인에 대한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멀티 체인 상호 운용성이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Synapse Protocol 같이 블록체인간에 부드러운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Orbs는 암호화폐 세상의 트렌드 추세에서 뒤쳐지지 않습니다. 이더리움(Ethereum), BSC, 폴리곤(Polygon), 솔라나(Solana)와 같은 주요 블록체인과 전부 연동되어 있으며(앞으로 추가 연동이 있을 예정)이들은 Orbs 프로젝트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솔라나(Solana): 빠르고, 저렴하며, 탈중앙화

위에서 언급한 모든 레이어-1 프로젝트 중에서, 솔라나(Solana)는 독특한 특성, 기술 혁신, 그리고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젝트들을 자체 생태계에 포함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솔라나(Solana)는 빠르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탈중앙화된 앱과 시장을 제공하는 신규 고성능 퍼블릭 블록 체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며, FTX, Serum, Terra 등,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이름있는 프로젝트들의 지원도 받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300개가 넘는 프로젝트와 숫자를 자랑하며 상당히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생태계를 확장해 왔으며, 여기에는 현재 솔라나에서 가장 큰 탈중앙거래소(DEX-AMM) 이자 DeFi 프로젝트인 세럼(Serum)레이디움(Raydium)도 있으며, 현재 총 락업된 가치(TVL)은 약 2조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NFT 분야에서도 Degen Ape Academy와 Aurory와 같은 프로젝트들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솔라나(Solana)는 DeFi TVL랭킹에서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모든 분야에 걸쳐 놀라운 성장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성장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오브스는 이제 솔라나의 블록체인과의 연동을 시작으로, 솔라나 생태계에 빠르게 참여하고자 합니다.

Orbs와 DeFi 참여

작년부터 Orbs 생태계가 크게 확장되어 DeFi 생태계와의 통합에 크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Orbs의 공동 설립자인 Tal Kol이 2부작 영상에서 설명했듯이, 우리는 DeFi가 블록 체인 기술의 킬러 앱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Orbs 생태계는 Ethereum을 넘어 Binance Smart Chain 및 Polygon이라는 두 개의 다른 주요 체인과의 통합,확장되었으며 Solana는 네 번째로 연결되는 주요 체인입니다. 또한 Orbs는 UniSwap, SushiSwap, 밸런서, 팬케이크Swap, AnySwap, 카이버 네트워크, 1인치, 알파카 파이낸스, 비피 파이낸스, QuickSwap, DinoSwap 등과 같은 17개 이상의 주요 DeFi 플랫폼과의 통합을 계속 이어왔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토대 마련과 함께, Orbs 프로젝트는 최근 두번째 OEGP(오브스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두번째 라운드에서는 가디언, 델리게이터들과 함께 Orbs 유니버스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로서 ORBS 토큰이 제공하는 Orbs PoS 컨센서스를 충분히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Orbs의 특별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쳐를 활용하여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먼저 상호운용성을 구현하였으며 이로써 이더리움 메인넷, BSC, Polygon 체인과의 호환성을 가지고 이제는 Solana와도 연결됩니다. EVM과 호환되는 생태계는 특히 DeFi와 NFT 분야에서 자산 유동성과 사용자 참여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곳입니다. Orbs PoS는 EVM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ORBS 토큰은 ERC20입니다. 이 덕분에 EVM 호환 체인들과 Orbs 생태계 사이는 자연스럽게 통합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DeFi 공간에서 Orbs의 잠재력을 활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Orbs 다중 체인 통합은 이 과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미 우리는 Orbs에서 개발 중인 놀랍고 혁신적인 프로젝트의 애플리케이션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ORBS와 소통해보세요!

--

--

ORBS KOREA

ORBS는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로 대중화 앱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ORBS 프로토콜은 Orbs라는 자체적인 토큰으로 앱의 실행 및 수수료 결제를 진행하며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선출된 검증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http://bit.ly/2SmyE9L(비번 orbs)